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묻는질문 │ 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keyboard_arrow_down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A
    1. 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해 주세요.

    (1) 먼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의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아드레날린, 곰플레이어, 사사미 등 다른 플레이어
    또는 코덱 (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뜨면 '아니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 후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미디??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 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 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Windows98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7.1을 재설치해 주세요.

    [미디어플레이어다운로드]

    (2)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셔서 [고급]탭을 클릭해 주세요.
    HTTP1.1설정에 두가지항목(프록시연결/HTTP사용)모두 체크하시고 [적용]을 클릭하신뒤 [확인]을 해주십시요.
    cc_movie_01.JPG

    ②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 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스트리밍 프로토콜] 에서 UDP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cc_movie_02.JPG

    ③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구성]버튼을 클릭,
    [웹브라우저의 프록시 설정 사용]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cc_movie_03.JPG

    네트워크탭 또는 프록시 사용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이피 공유기 사용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피 공유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라이센스 발급 문제로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테스트에서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설치하신 통합코덱이 있으시다면 [내컴퓨터]->[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를 클릭 후 해당 코덱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상단의 [도구] -> [옵션] -> [파일형식(or 형식)] 탭에서 '모두 선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동영상 재생시 버퍼링 시간이 지연되면서 소리가 끊기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
    과부하 현상으로 재부팅 후 시간을 두셨다가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를 다 하셔도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 컴퓨터내의 운영체제 문제로 보여집니다.
    운영체제의 점검 또는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keyboard_arrow_down

    동영상만 클릭하면 익스플로어 오류가 나요.

    A

    회원님 PC에 프로그램 충돌 등으로 인하여 내부부화를 견디지 못하고 익스플로어가 다운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외의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나 코덱(통합코덱 포함)이 있다면 삭제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포털사이트의 툴바의 실시간 구동기능으로 인해 충돌이 있을 수 있으므로 툴바를 사용하신다면 종료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악성스크립트나 악성 코드에 감염된 경우일 수도 있으므로 내부 점검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keyboard_arrow_down

    동영상이 자주 끊기는데요.

    A

    1. 버퍼링 없이 영상만 자주 끊기는 경우

    다른 창에서 플래쉬가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저희 홈페이지에도 플래쉬 광고가 있기 때문에 영상이 끊길 수가 있으니 가급적 창을 닫으시고 동영상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버퍼링을 다시 하는 경우

    동영상 끊김 현상은 서버와의 데이터 전송속도가 선택한 동영상 압축규격보다 낮을 경우 발생합니다.
    대용량 파일인 경우에는 서버와 개인 PC간에 정보를 주고받는 시간과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버퍼링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할 경우, 서버의 네트워크 사용량이 많을 경우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다른 시간대에 다시 접속해 주실 것을 권장해 드리며, 동영상 재생시 다른 프로그램은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4. keyboard_arrow_down

    자료실은 무료인가요? 

    A

    자료실의 모든 자료는 무료입니다. 

    단, 저작권은 공공미디어열림에 있습니다. 

  5. keyboard_arrow_down

    미디어 강좌는 어떻게 듣나요? 

    A

    미디어 강좌는 동영상 강의입니다. 

    누구든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6. keyboard_arrow_down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공공미디어열림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보다 편리한 회원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로그인페이지의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7. keyboard_arrow_down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후  [mypage] > [회원탈퇴]에서 가능합니다.